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근로자 금융지원 희망대출 이용방법

금융정보

by 2@3#$& 2022. 9. 21. 17:32

본문

근로자 금융지원 희망대출 이용방법

근로자금융지원

 

코로나19가 퍼지면서 가계대출이 폭증을 햇다고 하니 근로자 금융지원 희망대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가계빚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거기에 부동산마저 미친듯이 가격이 올라가고 있어서 영끌을 해서 빚을 내는 사람들도 늘어난 상황입니다.

 

빚잔치를 하고있는 상황에다가 거리두기로 인해서 제대로 장사까지 못하고 있으니 수중에 현금이 부족해서 빌리려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고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이용자도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근로자 금융지원 희망대출 이용방법으로 저축은행에서 빌릴 수 있는 상품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신용자금이 있고 이벤트 성으로 우대조건을 붙여서 나오는 상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이 있는데 조건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게 가장 좋고 그 다음이 우대금리가 붙은게 좋습니다.

 

일반 신용서비스는 언제든지 쓸 수 있으니 비상금으로 남겨뒀다가 나머지 상품에서 모두 거절을 당하면 그때 신청해도 됩니다.

 

 

 

근로자 금융지원 희망대출중에서 서민자금은 가장 대표적인게 햇살론과 사잇돌2가 있습니다.

 

둘 다 저신용자와 저소득층을 위해서 나온 상품이며 업체마다 약간씩 진행 조건은 다릅니다.

 

햇살론은 기본적으로 신용 6~10등급인 분들중에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에 생계자금을 1500만원까지 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대환자금도 운영중인 곳이 있지만 기본 생계자금으로만 살펴보면 연 7~8%정도로 최대 5년까지 빌려서 쓸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사잇돌2는 유진저축의 경우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빌려준다고 합니다.

 

개인신용 1~8등급에 해당하고 연소득이 1200만원 이상인 분이면 되는데 신청일을 기준으로 5개월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면 자격이 됩니다.

 

최저 연 8.7%부터 시작하고 역시나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상품이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사잇돌은 시중은행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저축은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서민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입니다.

 

조건도 괜찮고 금액도 커서 쓰기에 적당하고 신청시엔 소득서류와 재직증명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두 상품 모두 소득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햇살론은 자영업자도 물론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월급을 지급받는 경우에는 통장에 들어온 급여내역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지역마다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그때그때 기금을 마련해서 도와주는 서비스가 있었구요.

 

 

 

근로자 금융지원 희망대출에 대해 경기도는 극저신용자를 위해서 최대 300만원까지 연 1%의 조건으로 현금을 빌려주는 제도도 운영중이었습니다.

 

근로자 금융지원 희망대출은 신용불량자이거나 무직자여도 상관없이 빌려준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이를 받아겠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