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코인 시세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4일 오후 4시 30분 기준 폴리곤 코인은 전장대비 18.08% 오른 1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이 NFT 발행·판매 기능을 도입하며 첫 파트너로 폴리곤을 채택했다는 소식에 가격이 급등한 모양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 종합 확장 솔루션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내 여러 디앱(DApp)들에게 맞춤형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폴리곤 디지털 자산(MATIC)은 폴리곤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Native Token)으로서 거래 수수료와 예치(staking)에 따른 보상 용도로 사용된다.
특히 폴리곤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레이어-2 기술인 플라즈마(Plasma)와 지분증명방식(Proof-of-Stake, PoS) 사이드체인 기술을 결합한 커밋체인(Commit Chain)을 통해 이더리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꼐 독립된 4개의 레이어를 통해 프로젝트마다 필요한 레이어를 맞춤선택 가능하게해 이더리움의 높은 비용 및 느린 트랜잭션 처리 속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폴리곤(Polygon)은 느린 거래 처리 속도 및 제한된 확장성 등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한계점을 개선하여 확장성과 보안성을 높이고자 개발된 암호화폐이다.
이를 위해 이더리움과 연동된 별도의 사이드체인을 구축하여 거래 처리, 검증 및 기록은 폴리곤의 사이드체인에서 진행하고 최종 결과만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확장성을 개선한다.
한편 기존의 프로젝트 명칭은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이고, 이에 따라 암호화폐 명칭도 매틱(MATIC)이었으나 2021년 2월 폴리곤으로 리브랜딩되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을 포함한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암호화폐명을 기존의 매틱에서 폴리곤으로 변경했으나 티커는 여전히 MATIC을 사용한다.
폴리곤 토큰은 거래 수수료 지불 및 스테이킹 참여 등 폴리곤의 생태계를 유지하는 데 사용되며, 지불된 거래 수수료는 네트워크 검증인 및 블록생성자에게 보상으로 지급된다.
폴리곤 프로젝트의 개발자 관계활동 총책임은 달립 티야기(Dalip Tyagi)이다.
댓글 영역